목차
1) 휴대폰을 바꾸게된 계기
최근 2년간 사용하던 갤럭시 S 20 이 박살 나버렸다. 바닥에 떨어뜨렸는데 하필이면 튀어나온 부분에 액정이 부딪히면서 액정이 보기 좋게 쭉 깨져버린 것이다.
액정을 수리하려 해도 애초에 공기계를 구매해서 유심만 끼워서 쓴 거라 무상수리가 될 리도 없고 혹시 하는 마음에 찾아본 액정 수리비용은 무려 28만 원~30만 원 정도로 비싼 돈이 들어갔다.
이 가격이면 차라리 새 폰으로 바꿔야겠다고 마음먹고 검색해 보는데.. 요즘 휴대폰 가격이 왜 이리 비싼지, S20보다 좋은 성능의 자급제 휴대폰은 100만 원 이상하는 고가뿐이었다.
그래서 성능과, 가격과, 유니크함을 다 잡을 수 있는 휴대폰이 어디 없을까 하고 찾아본 결과 이미 망한 줄로만 알았던 추억의 모토로라 사 에서 최근에 나온 모토로라 엣지 40이라는 휴대폰을 알게 되었다.
2) 모토로라 엣지 40의 구성품 과 첫인상
정가 49만 9천 원에서 할인가로 39만 9천 원에 판매 중이었기에, 고민 없이 구매했다. 다음날 빠르게 배송이 왔고 포장도 꼼꼼하게 잘 되어있었다. 구성품은 68W 초고속 충전기와 이어폰 폰케이스가 들어있다.
휴대폰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심플하고 후면부엔 비건레더를 사용해서 고급진 느낌이 물씬 들었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느낌을 받았다.
성능면에서도 갤럭시 S21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화면 주사율이 144Hz라서 부드러운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
3) 모토로라 엣지 40 상세정보
4) 모토로라 엣지 40 장.단점
장점
- 빠른 충전 - 가본으로 제공되는 68w 충전기를 사용하면 10분 정도 충전하면 50% 넘게 충전이 된다.
- 제스처 조작-두 번 흔들어서 플래시 켜기 , 휴대폰 뒷부분을 두 번 두드려서 녹음기 켜기 , 휴대폰을 쥔 채로 손목을 두 번 돌려서 카메라 실행 등 이러한 제스처로 실행되는 기능들이 꽤나 편했다.
- 갤럭시 워치/갤럭시 버즈 사용가능-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다운받으면 연결 가능하고 기능도 전부 사용 가능했다. 삼성땡큐~
- 부드럽고 빠릿한 속도-144hz 주사율을 지원하기에 조작 간에 아주 부드럽고 빠릿빠릿하게 작동된다.
단점
- 네비게이션바의 버튼 순서를 바꾸지 못함(뒤로 가기 버튼이 왼쪽에 있는 것이 어색하다.)
- 기본 어플의 부재- 삼성폰에는 기본적으로 있는 갤러리, 메모장, 음악 플레이어 등이 없어 플레이스토어에서 따로 다운로드 받아야 했다.
-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옵션이 적다- 글꼴, 배경화면, 스타일 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 몇 개로만 변경 가능하다.
- 삼성페이 안됨
5) 총평
단점이 없는 완벽한 휴대폰은 분명 아니지만 괜찮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가성비 좋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찾는다면 자급제 폰이기에 대리점에서 눈탱이 맞을 일도, 지원금 받으려고 비싼 요금제 유지할 필요도 없이 간편하게 유심교체만 하면 되고 39만 9천 원의 저렴한 가격에 68w 초고속 충전기, 케이스, 이어폰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성능 또한 갤럭시 플래그쉽 모델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모토로라 엣지 40 을 강력 추천한다.
'내돈내산 리뷰 > 전자기기,IT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씽크패드 X240의 간단한 후기와 리뷰입니다. (1) | 2024.04.30 |
---|---|
구글 플레이-레이저 코브라 마우스(Razer Cobra) 당첨&수령 후기 (3) | 2024.04.14 |